본문 바로가기
  • Applelog
Tip & Talk/Mac

맥북 에어 M2 리뷰, 실물 영접 후기

by Sonny@applelog 2022. 7. 17.
728x90

 

 

제가 있는 곳의 애플스토어에서 드디어 맥북 에어 M2 실물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맥북 에어의 실물을 영접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 에어 M2

 

 


 

새로 나온 미드나이트 컬러

 

새로 출시된 미드나이트 컬러가 역시나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니크한 컬러감이 묵직한 느낌까지 주면서 '에어'라는 수식어와 다소 이질감이 있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아래 비교 사진을 보면 둥근 형태의 M1 맥북 에어와 외관에서부터 큰 차이가 나지만 실제로 보니 큰 이질감은 없었고 오히려 노치 스크린을 통해 '아 이게 M2구나' 하고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apple.com (M1 맥북 에어)
출처: apple.com (M2 맥북 에어)

 

 

 

 

728x90



 

 

제가 만져본 제품은 SSD 이슈(?)가 있는 메모리 8gb, SSD 256gb의 기본형 모델이었습니다.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처럼 노치 스크린이 눈에 띕니다. 또 기존 M1 맥북 에어에 비해 확실히 좁아진 베젤은 전작에 비해 눈에 띄게 개선된 느낌이었습니다. 좁아진 베젤 덕분에 화면도 더 커졌지만.. M1 맥북 에어와 비교하지 못한 게 아쉽네요 ㅠㅜ

 

 

맥북 에어 M2의 SSD 성능 이슈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
 

맥북 에어 M2 리뷰, SSD 성능 반토막

맥북 에어 M2의 배송이 해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유튜버들의 리뷰가 속속 올라오고 있는데요. 기본 모델에서는 맥북 프로 M2처럼 SSD 성능이 반토막 난게 확인되어 짧게 소개 드리겠습니다.

blog-of-apple.tistory.com

 

 

 

내부를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키캡과 바디 컬러가 묘하게 비슷하면서 다른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진이 실물에 더 가까운 느낌이 아닌가 싶습니다. 웬지 트랙패드가 더 넓어 보이지만, 느낌적인 느낌인 거겠죠? 왜 비교 사진을 못 찍었을까요ㅜ

 

 

지문은 얼마나 묻을까

어두운 색상으로 인해 지문이 많이 묻을까 걱정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역시나 지문이 잘 보이긴 했습니다. 제품 디스플레이가 어제부터였는지, 오늘부터였는지 불확실하지만 생각보다는(?) 덜 묻은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기존의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보다는 확실히 다른 컬러에 비해 빛에 따라 지문이 잘 보일 것 같습니다.

 

 

연결 포트

돌아온 맥세이프와 본체와 컬러를 매칭시킨 연결부, 케이블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알루미늄 특성상 포트 주변의 까짐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벌써부터 주변부가 조금 벗겨진 게 보이는 걸로 봐선 괜한 우려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바디 컬러가 너무 예뻐서 용서가 될 겁니다. 그만큼 이뻐요!

 

 

반대쪽에서는 3.5파이 하이 임피던스 헤드폰잭이 있습니다. 터치 아이디 버튼도 보이는 군요.

 

 

 

728x90

 

또 하나의 새로운 컬러: 스타라이트

애플이 언젠가부터 골드 컬러 대신 밀고 있는 스타라이트 컬러도 이번 맥북 에어 M2의 새로운 컬러 중에 하나죠. 역시 맥북은 뚜껑을 닫은 모습이 가장 예쁜 것 같네요 ㅎㅎㅎ

 

 

옆에 있는 애플 직원이 간단히 소개해주며 마치 샴페인 색깔 같다고 하는데 정말로 샴페인 색깔처럼 느껴졌습니다. 기존의 골드 컬러보다 훨씬 은은해서 오히려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뚜껑을 연 모습에서는 노치 스크린 말고는 큰 차이점을 못 느끼겠네요. 사진이 좀 붉게 나온 것 같습니다.

 

 

역시나 맥세이프 컬러를 매치시킨 모습입니다. 직조 케이블도 기존 케이블과의 차별점이면서 더 튼튼하고 오래 갈 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신제품을 출시하면 항상 '혁신은 없었다'는 기사가 나오지만 막상 실물을 보면 실물 깡패라는 수식어가 따라 다니기로 유명한 애플의 제품들인데요. 이번 맥북 에어 M2 특히 미드나이트 컬러는 지문이나 벗겨짐 이슈에도 불구하고 가장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컬러는 묵직한 반면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 성능은 차치하더라도 디자인으로는 어디에도 밀리지 않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맥북 에어 M2와 M1의 차이점, 새로운 사항 등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
 

[M1 vs M2] 맥북 에어 M2 차이점, 개선점, 바뀐점 비교해보기

아직 M2칩을 탑재한 맥북 에어는 시장에 출시도 되지 않았지만 역시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을 가지고 두 개의 같은 듯 다른 맥북 에어 제품을 비교해보겠

blog-of-apple.tistory.com

 

 

 

[WWDC22] 맥북 에어 M2 디자인, 스펙, 출시일, 성능, 총정리

두 번째 Apple Silicon인 M2 공개와 함께 발표된 M2 탑재 Macbook Air(feat. new form factor)입니다. 디자인 이상하게만 보였던 노치 디자인도 아름다워 보이는 마력을 지닌 MacBook Air가 아닐 수 없습니다!..

blog-of-apple.tistory.com

 

 

 

 

728x90

댓글